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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이지의 고객사례 · 클라우드 / 관리대행

디트릭스,
유연한 확장과 장애 완벽 대비!
운영 비용은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 키워드로 보는 클라우드 / ITO 서비스 도입 사례! ]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바로 디트릭스!
ITEASY의 클라우드 서버 및 관리 대행 서비스의 도입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트릭스에서 클라우드 서버의 이용을 원한다는 문의를 주셨습니다.

디트릭스의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입자가 유동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서버 증설 및 축소의 유연함이 필요
2.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전문 인력이 없어서 서버 관리 및 인프라 적정성 판단에 대한 어려움 문제 해결 필요
3. 장애 발생에 치명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안정적인 서버의 운영이 필요

# 클라우드 서버 # 관리대행 서비스

클라우드 서버의 장점 중 하나는 인프라 조절이 유동적이라는 것입니다.
다만, 고객사에서 인프라의 증설 및 축소의 적절한 대수 및 시기에 대해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ITEASY의 관리 대행 서비스 신청을 권고하였습니다.

# 리눅스 가상 서버 # 로드밸런싱 # 망 분리 이미지 백업

장애 발생을 대비하여 LVS(Linux Virtual Server)를 이용해 로드밸런싱 되도록 인프라를 구성하는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LVS를 이용하면 일부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안내하였고 장애가 발생한 서버는 관리 대행 서비스의 일부인 망 분리 이미지 백업(DPM) 서비스를 이용하여 언제든지 복구 가능한 점도 안내하였습니다.
이후, 디트릭스는 저희 ITEASY의 권고 사항을 받아들여 클라우드 서버 및 관리 대행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관리 대행 서비스의 일환으로 Whatap의 tps 지표를 이용하여 인프라 적정성 검토 및 안내를 진행하였고,
디트릭스는 유입자의 변화에 따라 서버를 축소 및 증설해가며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 적정한 수준의 서버 대수를 유지하여 운영비에 대해 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디트릭스는 저희 ITEASY의 신속한 장애 대처 및 예방을 위한 권고 사항에 대해 만족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인력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서버 운영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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